제목: 가버나움
개봉일: 2019.01.24
상영등급: 15세 관람가
장르: 드라마
감독: 나딘 라바키
배우: 자인 알 라피아(자인), 요르다노스 시프로우(라힐)

"제가 부모를 고소했어요."
"왜 부모를 고소했죠?"
"나를 태어나게 해서요."
- 자인(자인 알 라피아)

"신은 하나를 가져가면 하나를 돌려주신단다."
"뭘 돌려줬는데요?"
"엄마 아기 가졌어. 네게 동생이 생길 거야."
"마음이 아프네요."
"딸이면 좋겠어. 사하르 라고 하게."
"엄마 말이 칼처럼 심장을 찌르네요."
"네가 나올 때쯤이면 네 동생은 걷기도 하고 놀기도 하고.."
"다신 여기 오지 마세요. 엄만 감정이 없나 봐요."
- 자인(자인 알 라피아)

"어른들한테 말하고 싶어요.
애들을 돌보지 않는 부모가 지긋지긋해요.
여기서 제가 얻는 게 뭐죠?
욕먹고 얻어맞고 발길질 당하고
사슬과 호스와 허리띠로 맞고
제가 듣는 말이라곤
꺼져, 개새끼야! 쌍놈의 새끼! 뿐이에요."
- 자인(자인 알 라피아)

"사는 게 개똥 같아요.
내 신발보다 더러워요.
지옥 같은 삶이에요.
통닭처럼 불속에서 구워지고 있어요.
인생이 좆같아요.
자라서 좋은 사람이 되고 싶었어요.
존중 받고 사랑 받고 싶었어요.
하지만 신은 그걸 바라지 않아요.
우리가 바닥에서 짓밟히길 바라죠."
- 자인(자인 알 라피아)

"뱃속의 아기도 나처럼 될 거예요."
"부모에게 원하는 게 있나요?"
"애를 그만 낳게 해주세요."
"크게 말해봐요."
"애를 그만 낳게 해주세요!"
"애를 그만 낳게?"
"네."
"더 낳진 않을 것 같네요."
"뱃속에 있는 애는요? 쟤는 태어날 거잖아요?"
- 자인(자인 알 라피아)




이미지 출처: 네이버 영화

'영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영화 <청년경찰> 명대사  (0) 2018.01.24
영화 <박열> 명대사  (0) 2017.10.08
영화 <반짝반짝 두근두근> 명대사  (0) 2017.04.03
영화 <당신, 거기 있어줄래요> 명대사  (0) 2017.03.06
영화 <킹스맨> 명대사  (0) 2017.02.21

+ Recent posts